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남보라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가족 결혼 남자친구 동생죽음 남편

by 해피라이프0206 2025. 3. 14.

남보라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가족 결혼 남자친구 동생죽음 남편

남보라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가족 결혼 남자친구 동생죽음 남편

 

지난주 '편스토랑'에 출연한 남보라가 상견례 장소를 장민호의 집으로 한다고 해 웃음꽃이 피었었죠. 이번주 방송에는 결혼 앞두고 당한 중고거래 사기 피해를 밝힌다고 해 화제입니다.

오늘은 남보라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가족 결혼 남자친구 동생죽음 남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보라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가족 결혼 남자친구 동생죽음 남편

남보라 편스토랑 가족

3월 14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13남매 대가족의 장녀이자 5월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 남보라의 일상이 공개되는데요.

 

 

남보라는 결혼 준비로 바쁜 와중에 동생들을 위해 분식 3종 세트를 대용량으로 요리.

 

이와 함께 남보라가 사기 피해를 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합니다.

 

그녀는 가족 단체 대화방에 “오늘 우리집에서 떡볶이 파티 할 사람”이라고 메시지를 남겼고요.

 

 

이어 남보라는 분식집 떡볶이, 굴소스어묵탕, 원조김밥 30줄을 뚝딱 만들었죠.

 

 

13남매 장녀다운 남보라의 큰 손이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그렇게 요리가 끝나자, 동생들이 도착.

 

이날 남보라 집에 모인 동생은 7번 세빈, 10번 소라, 13번 막내 영일. 남보라는 동생들과 분식을 나눠먹으며 수다 꽃을 피웠습니다.

 

이날 언니의 결혼과 예비 형부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던 동생들은 남보라의 동생들은 “언니가 꼼꼼하고 야무지지만 가끔 허술하고 허당미 있을 때도 있다. 언니가 (예비 형부를) 많이 믿고 의지하는 것 같아서 다행이다”라고 말했죠.

 

 

남보라는 동생들의 말에 격하게 공감하며 “중고 거래 사기를 당한다던가…”라고 말해 의아함을 자아냈는데요.

 

남보라는 최근 실제로 중고거래를 하던 중 사기 피해를 입었다고.

 

남보라는 “필요한 것이 있어서 알아봤는데 정가로 사면 너무 비싸서 중고거래를 검색했다. 원하는 물건을 찾아서 입금했는데 아차 싶었다. 물건도 안 왔고 145만원이나 피해를 입었다”라고 고백.

 

 

이어 남보라는 “현 남자친구이자 예비 남편이 이성적이고 신중한 사람이라 내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라고 속마음을 털어놨죠.

 

 

남보라는 어쩌다 145만원 중고거래 사기를 당한 것일까, 중고거래 사기를 당한 남보라에게 예비신랑이 해준 말은 무엇일까요.

 

3월 14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공개됩니다.

 

남보라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가족 결혼 남자친구 동생죽음 남편

남보라 나이는 1989년 11월 27일 (35세)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동대문구.

 

키는 165cm, 혈액형은 B형.

 

 

학력은 서울전곡초, 성일중, 이화여고 졸업하고 동덕여대 방송연예학 및 경영학 학사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남상돈(1964년생), 어머니 이영미(1965년생)가 있는데, 다둥이 가족으로 오빠 1명에 동생이 13명 있죠.

 

 

 

 

1989년생 남자친구와 2025년 5월 결혼 예정인데요.

 

 

예비 남편은 비연예인으로 2019년에 봉사활동을 하며 처음 만나고 가까워져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하죠.

 

2024년 8월부로 소속사는 무소속입니다.

 

종교는 개신교.

 

MBTI는 ESTP.

 

남보라는 배우이자 소셜캠퍼스온 CEO인데요.

 

 

업종은 과일 유통사업 회사이며, 정부의 사회적 기업 성장센터지원 시범사업소에 선정되었습니다.

 

 

2005년 당시 고1 때 11남매의 일상 생활을 담은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에서 신동엽과 노홍철이 진행하는 코너 '천사들의 합창'에 맏딸로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

 

 

본래 연예인을 희망하지 않았지만, 부모의 설득과 계속된 소속사들의 러브콜 끝에 연예인이 되기로 마음먹었다고.

그때 당시 10곳 이상의 기획사가 연예인 제의를 했다고 하죠.

 

2006년 KBS 2TV 시트콤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였지만, 극 중에서 비중이 작은 역할이었고 시트콤 자체도 큰 재미는 없어서 인지도는 미미했는데요.

 

 

2008년 《인간극장》에서도 12남매의 장녀로 출연한 바 있죠. (5부작 - 12번째 아기가 태어났어요.)

 

 

그리고 그 이후 남동생 1명이 더 태어났습니다.

 

 

그 후에도 드라마, 영화의 조연 및 독립영화의 주연으로 꾸준히 출연하며 연기 내공을 쌓았는데요.

 

귀여운 비쥬얼로 TV 광고에는 꾸준히 캐스팅되었으며 특히 여성 잡지, 패션 잡지 등에 특집 화보 기사로 많이 나왔죠.

 

 

연예계에서 큰 존재감이 있는 위치는 아니었으나, 2011년 영화 《써니》를 통해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

 

 

2012년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민화공주 역할로 호평을 받으면서 유명 연예인 대열에 합류하였죠.

 

 

영화 돈 크라이 마미와 드라마 영광의 재인, 상어, 내 마음 반짝반짝,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톱스타 유백이, 효심이네 각자도생 등으로 꾸준히 연기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2023년 노란우산의 홍보대사로 발탁되어 최근까지 TV광고에 나오고 있죠.

 

 

행복한 결혼생활 하시고 좋은 작품으로 만나길 기대합니다.

 

남보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