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장혜진 나이 키 프로필 열린음악회 1505회 남편 강승호 이혼
이번 주 열린음악회 1505회 'Back To The 90'sⅡ' 편에 반가운 얼굴 가수 장혜진이 나옵니다.
오늘은 가수 가수 장혜진 나이 키 프로필 열린음악회 1505회 남편 강승호 이혼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수 장혜진 나이 키 프로필 열린음악회 1505회 남편 강승호 이혼
열린음악회 1505회 가수 장혜진 출연
이번 주 KBS1 열린음악회 1505회 출연진, 선곡, 라인업이 공개됐습니다.
장혜진 꿈의 대화, 노이즈 '너에게 원한 건' '어제와 다른 오늘' '상상 속의 너', 클레오(Cleo) 'Good Time', 이브 '너 그럴 때면…' 'I'll Be There' 등의 무대가 준비돼 있습니다.
이어 R.ef '고요 속의 외침' '이별 공식', 김원준 '모두 잠든 후에 + 짧은 다짐' 'Show' 등을 만나볼 수 있죠.
열린음악회 1505회 출연진
01. 너에게 원한 건 / 노이즈
02. 어제와 다른 오늘 / 노이즈
03. 상상 속의 너 / 노이즈
04. Good Time / 클레오(Cleo)
05. 너 그럴 때면… / 이브
06. I'll Be There / 이브
07. 고요 속의 외침 / R.ef
08. 이별 공식 / R.ef
09. 1994년 어느 늦은 밤 / 장혜진 + 피아니스트 황준익
10. 꿈의 대화 / 장혜진
11. 내게로 / 장혜진 + 뉴위즈덤하모니
12. 모두 잠든 후에 + 짧은 다짐 / 김원준
13. Show / 김원준
열린음악회 방청 신청방법
방청권은 녹화일 2주 전 금요일 오전 9시~녹화일 1주 전 금요일 오후 3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신청자 포함 2인까지 신청할 수 있고, 단체 신청은 받지 않는다고.
방청 신청 당첨자발표는 당첨자에게 문자(MMS)로 발송되는데 당첨된 이력이 있다면 당첨자 선정 우선순위에서 밀릴 수 있습니다.
좌석 배정은 사전에 임의로 지정돼 녹화 당일 티켓 수령 전까지는 좌석 정보를 미리 알 수 없다. 또한 좌석 변경도 불가합니다.
티켓 배부는 녹화 당일 오전 11시 ~ 오후 7시 10분까지 KBS홀 '티켓 배부처'에서 신분증과 당첨 문자 메시지 확인 후 방청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녹화 장소는 'KBS 공개홀'이며, 입장은 오후 6시 ~ 오후 7시 20분까지 해야 한다고.
가수 장혜진 나이 키 프로필 열린음악회 1505회 남편 강승호 이혼
가수 장혜진 본명은 이남미입니다.
이남이와 이름이 비슷해서 가명을 썼다네요.
나이는 1965년 6월 14일생 59세.
서울 출신.
학력은 상명여자대학교 체육학 중퇴, 버클리 음악대학 프로페셔널뮤직학 학사,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퍼포밍아트학 석사, 상명대학교 대학원 공연예술경영학 박사.
경력은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부교수
가족은 딸 강은비(1993년 12월 6일생)
소속사는 메이저9.
장혜진은 체육학과에서 기계체조 및 리듬체조를 전공했지만, 부상으로 인해 중퇴를 하고 MBC의 합창단 단원으로 활동했습니다.
당시 그녀의 오랜 친구였던 강승호가 방송국에서 막내 매니저로 일하며 어느 예능 PD에게 발로 차이고 꾸지람을 듣는 모습을 보게 된 장혜진은 강승호에게 "이렇게 막내 매니저로 살지 말고, 네가 제작자로 나서라.
일단 내가 너의 가수가 돼줄 테니 그 다음부터는 나를 발판 삼아 인기 있는 가수들을 많이 키워내라"고 조언을 했다고 하네요.
이후 강승호는 일주일 만에 곡을 갖고 장혜진을 찾아 녹음하자고 제안했고, 그 앨범으로 27살의 늦은 나이에 가수 활동을 시작하였다고.
1992년에 2집의 타이틀곡 '키 작은 하늘'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며, 장혜진의 뜻대로 강승호는 장혜진을 1호 가수로 내세워 '캔 엔터테인먼트'라는 기획사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김종서, 박상민, 박완규, 캔 등의 실력파 가수들을 발굴하기 시작하고 '깡통 사장'이라는 별명으로 연예계에서 승승장구하게 되며, 두 사람은 결혼에 골인하기까지 이르죠.
1994년 3집 는 장혜진의 앨범 중 최고로 꼽히는데, 김현철이 프로듀스하고 여러 뮤지션들이 게스트로 참여하는 등 적절한 조력을 받은 뛰어난 앨범이 되었습니다.
박창학 작사/유정연 작곡의 타이틀곡 '내게로'는 가요톱텐 4위까지 오르며 큰 인기를 끌었죠.
김현철이 작사하고 김동률이 작곡한 스테디 히트곡인 '1994년 어느 늦은 밤'은 이후 김범수외 여러 가수들에 의해 커버되고 리메이크되었습니다.
듀스 2집의 앨범 듀엣곡 "떠나버려"는 성공을 거두었고, 윤종신 4집 앨범의 듀엣곡 "Goodbye"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1996년 이후에 성대결절로 공백기를 거치면서 고음을 자제하고 중저음 위주의 창법으로 변화한 "완전한 사랑"을 발표.
1997년에는 주영훈이 작곡한 타이틀곡인 '꿈의 대화'가 실린 싱글 를 발표해 '내게로'에 버금가는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1년에 6집 활동을 끝낸 후 콘서트를 마치고 나서 3년 간 미국 유학길에 오르기도 했는데 2005년까지 미국 실용음악과의 양대 산맥이라 불리는 버클리 음대에서 장학생으로 입학한 후 공부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2006년에 귀국하여 그해 2월 7일 정규 7집 앨범을 발표했는데, 다른 장르의 가수들과 함께 앨범 작업을 하는 등 기존의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형태와 장르를 시도하며 활동하였습니다.
가수 활동과 동시에 국내 실용음악계에서 가장 유명한 학원인 '서울 재즈 아카데미'의 강사로 재직하다가, 이후 한양여자대학 실용음악과의 교수로 재직 중.
2006년부터 2010년까지는 당시 같은 소속사 식구였던 먼데이 키즈, 일락과 함께 보이스원이라는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하기도 했죠.
2008년, 김민수가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했을 당시, 먼데이 키즈의 남은 멤버였던 이진성과 그리고 일락, 장혜진이 빈소에서 가장 슬퍼하였다고.
특히 장혜진은 그의 죽음이 믿기지 않는다며 빈소에서 오열하는 장면이 포착되어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하기도.
2017년 8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다.
2019년 6월 18일 윤민수와 함께 부른 "술이 문제야"를 공개 했죠.
과거 “그 남자 그 여자” 로 많은 사랑을 받은 듀엣이 13년만에 발표한 신곡 이 곡은 2019년 멜론차트 연간 12위를 차지했다고.
2019년 9월 2일 보도에 의하면 배우자인 강승호와 27년만에 합의이혼을 했다고 전해졌습니다.
2020년 7월 24일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의 OST “어디에 있나요” 를 발표했습니다.
2021년 11월 22일 데뷔 30주년 앨범인 “RE:main” 을 발표했다. 별도의 신곡 없이 과거 자신의 히트곡인 “비가 내리는 날”, “내게로”, “꿈의 대화”, “1994년 어느 늦은 밤”, “아름다운 날들” 을 새로운 버전으로 발표.
특히 타이틀곡 “내게로”는 김세정과 듀엣곡 형식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장혜진의 목소리는 매일 들을 수 있는데 KBS 1TV 9시 직전에 들을 수 있는 “정성을 다하는 국민의 방송~ KBS 한국방송~” 이라는 로고송의 목소리 주인공이 바로 장혜진이기 때문.
2001년 김수철의 제안으로 버클리 음악대학에 유학 전 녹음했다고 합니다.
나는 가수다에서 실력을 입증했던 가수 장혜진.
기계 체조 선수였던건 몰랐네요.
앞으로도 지금 처럼 좋은 노래 많이 들려주시길
장혜진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