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스윙스 나이 키 프로필 뜻 래퍼 라스 황동혁 오징어게임 학력

by 해피라이프0206 2025. 3. 19.

스윙스 나이 키 프로필 뜻 래퍼 라스 황동혁 오징어게임 학력

스윙스 나이 키 프로필 뜻 래퍼 라스 황동혁 오징어게임 학력

 

래퍼 스윙스가 라디오스타에 나와 '오징어 게임' 시리즈를 연출한 황동혁 감독의 언급에 놀란 사연을 밝힙니다.

오늘은 스윙스 나이 키 프로필 뜻 래퍼 라스 황동혁 오징어게임 학력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윙스 나이 키 프로필 뜻 래퍼 라스 황동혁 오징어게임 학력

스윙스 라스 황동혁 오징어게임 학력

19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정준호, 이희진, 정희원, 스윙스가 출연하는 '관리자 외 출입 금지'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스윙스는 힙합계의 '악동'으로 수많은 관련 영상을 만들어 냈죠.

 

그는 자기 커리어의 상당 부분이 밈과 짤이라는 사실을 인정하면서, 최근 자신이 연기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올렸다가 더 많은 조롱을 받은 사실을 밝혀 웃음을 자아냅니다.

 

 

또한 스윙스는 최근 연기를 하게 된 근황을 공개.

 

스윙스는 원빈과 강동원 등 유명 배우를 배출한 연기 학원에 다니고 있다고 밝히면서, 랩을 외우는 것도 힘든데 대사는 더 외우기가 힘들다고 고백해 폭소를 자아냅니다.

 

 

스윙스는 '라디오스타'에 출연할 때마다 항상 만족했다면서 지난 출연 때 선보였던 윈드밀과 상반신 탈의는 더 이상 할 수 없지만, 대신 연기를 선보이겠다고 나서죠.

 

 

그는 함께 출연한 이희진을 상대역으로,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속 장면을 즉석에서 연기해 모두를 놀라게 합니다.

 

 

이어 스윙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오징어 게임 시즌2'의 황동혁 감독이 자신을 빅뱅 출신 탑이 맡은 타노스 역으로 생각했다는 얘기를 듣고 놀랐던 사연도 공개.

 

특히 그의 연기를 옆에서 지켜본 배우이자 제작자인 배우 정준호는 영화 '두사부일체' 시리즈 제작 사실을 알리면서, 스윙스에게 어울릴만한 역할을 찾았다고 해 출연이 성사될지 궁금증을 더합니다.

 

 

이 과정에서 스윙스는 이미 배우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상황을 밝히고, 자신이 출연한 웹드라마가 4월 말에 공개된다고 깜짝 발표.

 

이 밖에도 그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최초로 래퍼로서의 근황도 얘기한다고 해 본 방송을 더욱 주목캐 합니다.

 

 

스윙스 나이 키 프로필 뜻 래퍼 라스 황동혁 오징어게임 학력

스윙스 본명은 문지훈 (文志勳, Moon ji-hoon)

 

 

나이는 1986년 10월 14일 (38세)

 

고향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동

 

소속사는 AP Alchemy (2023.02.17. ~) 2008년 5월 14일 EP Upgrade로 데뷔했습니다.

 

MBTI는 ENTJ

 

스윙스는 대한민국의 래퍼이자 프로듀서, 비트메이커, 사업가.

 

 

IMJMWDP 소속 아티스트이자 설립자이며 P NATION 소속 아티스트이기도 합니다.

 

사업가로서는 헬스장, 의류 브랜드, 체인음식점을 운영 중.

 

 

또한 레이블 마인필드, 슈가비츠, 지주회사 AP Alchemy을 운영 중이라고.

 

스윙스는 1986년 10월 14일 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동에서 2남 중 차남으로 태어나 곧바로 미국으로 건너가 9년간 유년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귀국하여 대한민국에서 자랐다고.

 

 

과거 사용했던 영어 이름은 조나단(Jonathan)이라네요.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대한민국 학교를 다녔고, 고등학교는 한국 학교를 다니다가 중간에 전학 가서 경기도 의정부에 있는 국제 크리스쳔 외국인학교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어와 한국어 2개 국어가 유창하다고.

 

이후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도 영어로 된 책을 자주 읽는다고 하며, 본인 유튜브 채널에서 "유년 시절의 미국 생활 때문에 한국어 발음이 좀 느끼하게 들릴 수 있다"며 양해를 구한 적도 있죠.

 

 

본인 말에 따르면 상당히 거친 청소년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2014년 7월 16일 라디오 스타에 출연했을 때, 전과는 없지만 보호관찰 2건이 있음을 시인했죠.

 

 

미국에서의 초등학교 시절, 친구에게 전해 들은 투팍 샤커의 곡 "Dear Mama"를 접한 후 랩 음악에 빠져들게 되었다고.

 

한국으로 돌아와서도 흑인 음악에 빠져 살던 중 고교 시절에 친구 Crybaby와 현 2AM의 멤버 임슬옹과 소울밴드 Crybabies를 결성했지만, 노래로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없어서 래퍼로 전환하였다네요.

 

 

본인의 믹스테잎을 준비했는데, 이게 리스너들에게 각인되기 시작.

 

이후 버벌진트와 친해지면서 그가 소속되어 있는 크루인 오버클래스로 들어갔다고.

 

 

그러면서도 사이먼 도미닉의 크루인 혼란 속의 형제들(Illest Konfusion)에도 들어가는데 IK에서는 2011년부로 탈퇴.

 

토익 970점까지 받았다는 걸 라디오스타에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아무튼 영어 랩과 한국어 랩 둘 다 잘한다고.

 

 

나중엔 힙합 그룹 업타운의 멤버로도 들어가서 방송에 출연하기도.

 

스윙스 이미지는 상당히 거친편이었지만 요즘은 좀 유해진거 같네요.

 

앞으로도 좋은 활동 많이 보여주길

 

스윙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