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석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집안 딸 아내 이정은
배우 고창석이 ‘멜로무비’를 통해 ‘신스틸러’의 절정을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고창석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집안 딸 아내 이정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창석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집안 딸 아내 이정은
고창석 멜로무비 마성우 그놈은 흑염룡 백원섭
고창석은 지난 14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멜로무비’에서 영화감독 마성우 역으로 분해 현실감 100%의 능청스러운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안겼습니다.
‘멜로무비’는 사랑도 하고 싶고 꿈도 이루고 싶은 애매한 청춘들이 서로를 발견하고 영감이 되어주며 각자의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영화 같은 시간을 그린 로맨스.
‘멜로무비’에서 고창석은 주인공 고겸(최우식 분)을 영화 지망생 시절부터 지켜본 영화감독 마성우 역을 맡았죠.
고겸의 오디션 장면에서 첫 등장한 마 감독은 내추럴한 헤어스타일에 동그란 안경, 목에 두른 새빨간 스카프까지 톡톡 튀는 스타일링으로 시선을 압도.
비디오를 사기 위해 돈을 버느라 대학 졸업을 못 했다는 고겸에게 “너 참 흥미롭다”라며 관심을 드러낸 그는 “이렇게 갑자기 굴러 들어오는 또라이를 좋아한다. 이런 애들이 천재적인 경우가 많다”라며 괴짜 같은 면모를 보였습니다.
고겸과 가까워진 마 감독은 자신의 과거 작품에 대해 훤히 꿰고 있는 그와 티격태격하면서도 티키타카가 잘 맞는 모습을 보였죠.
영화 촬영이 끝난 후 쫑파티에서는 “나는 쫑파티가 너무 슬퍼”라며 시뻘게진 얼굴로 눈물을 흘렸고, 곧장 휴지를 뜯어와 마 감독의 코를 풀어주는 고겸의 모습이 이어지며 유쾌한 웃음을 안겼습니다.
고창석은 ‘멜로무비’ 속 까칠한 듯 다정하고 마음이 여린, 고겸을 향한 애정이 누구보다 깊은 마 감독의 인간적인 면모를 섬세하게 그려내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죠.
오랜 시간 다수의 작품을 통해 탄탄하게 다져온 연기력을 아낌없이 발휘해 작품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명품 배우’ 수식어를 재차 입증.
2001년 영화 ‘이른 여름, 슈퍼맨’으로 데뷔한 고창석은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은밀하게 위대하게’, ‘기술자들’, ‘늑대사냥’, ‘더 킬러스’,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 ‘굿 닥터’, ‘킬미, 힐미’, ‘남자친구’, ‘모범형사2’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입증했습니다.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연극 ‘보이첵’, ‘휴먼코미디’,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킹키부츠’, ‘그날들’, ‘드림하이’, ‘컴 프롬 어웨이’ 등 무대에서도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 행보를 이어가고 있죠.
고창석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집안 딸 아내 이정은
고창석 나이는 1970년 10월 13일 (54세)
고향은 부산직할시 부산진구 용당동
키는 168cm, 88kg, AB형
가족은 부모님, 형 고창현, 누나
아내 이정은(1999년 결혼), 딸 고예원(2001년생)이 있습니다.
아내 이정은도 배우죠.
학력은 수영초등학교 (졸업), 광안중학교 (졸업), 해운대고등학교 (졸업), 부산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 / 중퇴),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 예술전문학사)
소속사는 빌리언스
고창석은 1970년 부산직할시 부산진구 용당동(現 부산광역시 남구 용당동) 출생으로 부산외대 시절 탈춤 동아리 및 마당극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대학 중퇴 후 1994년에 민중노래극단 '희망새'에 가입해 1995년 2집, 1997년 3집 음반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고.
1999년 결혼 후 서울예대를 다녔고 이후 2001년 극단을 통해 배우로 데뷔.
데뷔 후 주로 단역이나 조역을 통해 스크린에 출연하기 시작.
2009년 SBS 《드림》을 통해 처음으로 드라마에 등장했지만, 제대로 이름을 알린 건 2010년작 의형제에서 베트남인 악역으로 출연한 것이라네요.
그 때 베트남인 포스가 하도 강해서 베트남인이냐는 소리를 지금도 듣는다고 합니다.
영화, 드라마, 연극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주로 조연으로 나와 깨알 같은 웃음을 선사하는 역을 자주 맡죠.
본격적으로 유명해진 것도 1박 2일의 명품 조연 특집 출연과 그 다음 무한도전 못친소 출연 덕.
특유의 익살스럽고 어딘가 친근한 페이스 덕분에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출연도 종종 있다고.
연극 공부를 한 사람답게 좋은 가창력을 가졌으며, 못친소 특집 때도 훌륭한 가창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덕분에 뮤지컬에도 종종 출연해 중요 조역으로 활약하기도 하죠.
그와 같은 '희망새' 동료였던 부인 이정은도 배우로 연극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슬하에 딸 하나가 있는데 아빠와 많이 닮았다고.
양궁선수 오진혁과 외모가 닮았죠.
상당한 엘리트 집안 출신으로 아버지는 서울대학교 출신, 어머니는 연세대학교 출신, 형 고창현은 변호사이고, 누나는 조지타운 대학교의 언어학 교수.
1박2일 명품조연 특집에서 딸을 언급했다. 딸이 어릴 때 주위 사람들로부터 딸이 크면 엄마를 닮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점차 자랄수록 고창석을 닮아간다고 하소연을 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장훈 감독의 사단 인물로 볼수 있는데 장훈 감독의 데뷔작인 영화는 영화다부터 본인의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된 의형제, 이후로도 고지전, 택시운전사등 조연, 특별출연 등의 배역으로 함께 작업했다고 하네요.
고창석 알아주는 신스틸러죠.
앞으로도 임팩트 있는 연기 많이 보여주길.
고창석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