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김명철 수의사 나이 키 프로필 학력 고향 결혼 짝출연 고양이

by 해피라이프0206 2025. 2. 24.

김명철 수의사 나이 키 프로필 학력 고향 결혼 짝출연 고양이

김명철 수의사 나이 키 프로필 학력 고향 결혼 짝출연 고양이

 

개훌륭 이후 동물을 훌륭하다에서 김명철 수의사 역할이 크죠.

오늘은 김명철 수의사 나이 키 프로필 학력 고향 결혼 짝출연 고양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명철 수의사 나이 키 프로필 학력 고향 결혼 짝출연 고양이

김명철 수의사 동물은 훌륭하다

지난 방송 KBS2 예능 프로그램 '동물은 훌륭하다' 12회에는 흔한 듯 흔하지 않은 다양한 애니캠으로 시청자들을 찾았죠.

 

오프닝에서 MC들은 최근 실시된 앙케트 조사에서 '생활에 가장 큰 기쁨을 주는 것' 1위로 '반려동물'이 선정됐다고 밝힙니다.

 

 

 

이에 데프콘은 본인의 2025년 목표로 "저를 반려동물로 맞이해 줄 수 있는 반려인을 만나고 싶다"라고 깜짝 선언해 웃음을 자아내죠.

 

이날 방송에서는 양쪽 팔을 걸치고 왕 자세로 유모차를 타는 강아지 '토토'가 등장.

 

 

흔하지 않은 자세에 장도연과 은지원은 "저렇게 꼿꼿하게?", "이렇게 앉기 쉽지 않은데"라며 놀라움을 드러냅니다.

 

 

 

또한 ‘동물은 훌륭하다’ 4회에 등장했던 사고로 앞발을 잃은 고양이 '러블리'를 만나기 위해 김명철 수의사가 직접 출동.

 

그는 '러블리'에게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한 환경 개선 팁을 전수하는가 하면, 맞춤 솔루션으로 도움을 주었죠.

 

 

'동물은 훌륭하다'는 다양한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일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애니캠을 통해 감동과 재미, 일상 속 법률 상식까지 반려문화를 선도하고 대중의 인식을 개선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김명철 수의사 나이 키 프로필 학력 고향 결혼 짝출연 고양이

김명철 수의사 나이는 1984년 2월 6일 (41세)

 

 

고향은 전라남도 화순군

 

직업은 수의사이자 고양이 행동 전문가

 

가족은 아내, 반려묘 사모님, 애기씨

 

아내 분은 휴먼+사모님= 휴모님이라고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학력은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 / 학사), 건국대학교 대학원 (수의내과학 / 석사)

 

소속은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 (원장), 한국고양이수의사회 (부회장)

 

 

MBTI는 ENTJ입니다.

 

 

김명철 수의사는 대한민국의 수의사이자 행동전문가로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의 부회장으로 재임하고 있으며, 개인 유튜브 채널 <미야옹철의 냥냥펀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시즌1~시즌7)에 반려묘 행동 교정 전문가로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죠.

 

방송 출연 중, 이름과 비슷하게 고양이 말을 할 수 있는 인간이라는 뜻의 미야옹철 이라는 별명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저서로는 <미야옹철의 묘한진료실>과 <수의사는 오늘도 짝사랑 중>이 있으며,<네가 사라진 날>이라는 외국 동화를 번역하기도 했습니다.

 

 

네이버의 동물공감칼럼인 동그람이에서 반려동물 상담 칼럼을 기고중.

 

 

2023년 부터 국가에서 운영하는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반려묘를 입양하는 경우에는 의무적으로 이수해야하는 농림부주관 반려묘 입양전 교육에 김명철 수의사가 출연.

 

이런 명성으로 여러 냥튜버들이 찾아와 명실공히 냥튜버들의 반주치의가 되었다고.

 

가정집에서 사모님, 애기씨라는 이름의 암컷 고양이 2마리를 기르고 있습니다.

 

 

아이들 역시 길고양이 출신이며 종종 유튜브 채널에 나와 감초 역할을 해주고 있죠.

 

 

특히 애기씨의 경우, 김명철 수의사가 라이브 방송을 하거나 영상을 찍고 있으면 근처에서 기웃거리거나 쉬고 있을 때가 많습니다.

 

배우자인 휴모님의 본가에도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데 머리쪽의 검은 털이 1989년작 MBC 드라마 행복한 여자에 나온 호섭이(문용민 분)처럼 바가지 머리 스타일같이 나서, 수컷고양이의 이름을 호섭이라고 지었다고.

 

그래서 김명철 수의사는 호섭이를 호섭 처남이라고 부릅니다.

 

 

유튜브 채널 고양이 호서비를 통해서도 아깽이 시절부터 지금의 성묘 호섭이를 만날 수 있죠.

 

아내인 휴모님은 홍대 미대 한국화과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김명철 수의사는 29살때 짝찟기 리얼리티쇼 짝에 ‘남자 5호’로 출연한적 있다고.

 

 

20살의 마지막 모습을 기록으로 남겨두고 싶어서 출연했다고.

 

 

냥냥펀치 채널에서 당시 출연영상을 공개하자 구독자들이 차마 눈뜨고 못보겠다고 호소(..)할만큼 엄청난 흑역사 제조기지만 이 방송을 본 휴모님이 인스타 DM으로 연락을 해오면서 만나게 되어 결혼했으니 오히려 만족한다고 하네요.

 

 

짝이 연결시켜준 김명철 수의사.

 

앞으로도 많은 동물들의 애환을 달래주시길.

 

김명철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