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강사 나이 프로필 어머니 교수 학력 결혼 남편 책
스타 강사 김미경이 강연자들에 나와 자신이 겪은 역경과 고난을 솔직하게 털어놓습니다.
오늘은 김미경 강사 나이 프로필 어머니 교수 학력 결혼 남편 책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미경 강사 나이 프로필 어머니 교수 학력 결혼 남편 책
김미경 강연자들
김미경은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에서 '삶의 원동력'이라는 주제로 삶의 깊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지난 '일타강사' 이후 약 2년 만의 MBC 복귀죠.
프로그램 호스트인 소아·청소년 정신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몇 ㎏이 빠지셨냐"고 묻자 김미경은 8㎏ 감량 소식을 전하며 다이어트 비결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회사가 심각한 재정난을 겪던 당시도 회상했죠.
직원들의 뒷담화를 피하기 위해 계단을 이용했던 일화를 밝히며, 극심한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온 자신을 돌아봤습니다.
김미경은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고혈압으로 응급실을 찾았던 경험과, 극단적 선택을 고민했던 암울한 시기도 있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는 당시를 떠올리며 "죽어도 되겠다"는 생각을 반복했던 순간들에 대해 털어놓았죠 이번 강연에서 김미경은 최근 겪은 모친상에 대한 이야기도 진솔하게 털어놓았습니다.
어머니의 전화번호를 아직 해지하지 못한 이유와, 힘들 때마다 생전 어머니가 보내준 문자를 읽으며 위로받는다는 사연은 청중들의 공감을 자아냈죠.
특히 어머니가 13년간의 투병 중 딸을 위해 직접 작성한 자필 책은 강연장의 감동을 더 했습니다.
책 속 어머니의 진심 어린 조언은 많은 이들의 눈시울을 적시며 삶의 의미를 되새기게 했죠.
김미경 강사 나이 프로필 어머니 교수 학력 결혼 남편 책
김미경 강사 나이는 1965년 3월 1일생 59세입니다.
충청북도 괴산군 증평읍 출신.
가족은 아버지 김기환, 어머니 홍순희, 언니 김미원, 여동생 김은희, 여동생 김보연, 남동생 김우재
어머니가 얼마전 돌아가셨다고 하죠.
남편과 사이에 1남 2녀가 있습니다.
박명수 라디오쇼에서 남편에게 김치싸대기 때리고 싶었는데 참았다고 말한 적이 있죠.
학력은 청주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83학번 학사,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
MBTI는 ENTP.
김미경은 강사, 유튜버, 기업인, 방송인 겸 작가. 꿈과 연애, 직장 생활, 경제 문제 등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많은 청중들의 공감을 받았습니다.
화려한 언변으로 미디어를 종횡무진 누비는 스타강사.
현재는 유튜브와 미라클모닝 프로그램인 미모리안을 통해서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동하고 있죠.
'유튜브대학'을 운영하다가 다양한 강사들의 강의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MKYU로 발전시켜 경영하고 있습니다.
지상파 방송에서 잘나갈 때는 MBC 무릎팍도사, 세바시(죽어가는 꿈을 구출하라 등 외), tvN 스타특강쇼 등에 출연했었습니다.
하지만 무릎팍도사 2부가 논문 표절로 인해 통편집되었고, 그 이후 모든 방송 출연이 한동안 끊겼었죠.
전방위 굵직한 강연 무대에 올랐던 화려했던 과거와는 달리 표절 사태가 전국적으로 폭로되고 나서는 강연 시장에서의 인지도가 추락하여 강연은 물론 저술 등에서 예전만큼의 명성을 되찾지 못하고 있으며, 오늘날에는 주부 대상 토크 프로그램이나 유튜브 등지에서만 간간히 얼굴을 비추고 있다는 것이 현실.
과거 2000년대 초반 멘토하면 대표적으로 언급되는 인물이었으나 오늘날 청년층에게는 무척 생소한 인물이 되어 버렸죠.
그때 논란이 있었을 떄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설문조사에 집중한 논문이기 때문에 일반적 논리에 대해서는 (표절을) 찾아냈다면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야간대학원 분위기 잘 아시지 않느냐. 전혀 표절이니 뭐니 (따지는) 그런 분위기가 아니다. 교수들도 논문 쓰는 것 자체를 기특하다고 생각한다. 논문 자체가 교수들이 신경 안 쓰는 논문"이라는 식의 변명을 늘어놓았는데 이것이 더 기름을 부었죠.
이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표절한 부분에 대해 반성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유명인 사칭 온라인 피싱 범죄 해결을 위한 모임'을 결성하고 2024년 3월 22일에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는데 이 모임에 참여한 주요 인물로는 방송인 황현희, 방송인 송은이, 김미경 강사, 금융인 존 리, 크리에이터 도티, 경제학자 김영익 서강대 교수, 금융인 겸 정치인 주진형 등.
특히 이들 중에서 이름이 제일 많이 팔린 사람이 황현희와 김미경인데, 이 두사람은 개인 SNS에 따로 자세하게 해명문을 올려야 했을 정도 라네요.
저서가 48권이나 될 정도로 책을 많이 냈습니다.
한때 오은영 처럼 잘나갔지만 표절 논란 이후로 추락했던 김미경.
하지만 사과와 반성을 했고 이제 다시 활동을 이어가고 있네요.
앞으로 논란없이 좋은 활동 이어나가시길
김미경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