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전여빈 프로필 나이 출연 드라마 영화 키 결혼 송중기 우리영화 이다음

by 해피라이프0206 2025. 6. 13.

전여빈 프로필 나이 출연 드라마 영화 키 결혼 송중기 우리영화 이다음

전여빈 프로필 나이 출연 드라마 영화 키 결혼 송중기 우리영화 이다음

 

이번주 SBS 금토드라마 '귀궁' 후속작 '우리영화'가 첫방송을 하는데요.

배우 전여빈은 남궁민과 함께 또 한 번 연기 변신에 나선다고 해 화제입니다.

오늘은 전여빈 프로필 나이 출연 드라마 영화 키 결혼 송중기 우리영화 이다음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여빈 프로필 나이 출연 드라마 영화 키 결혼 송중기 우리영화 이다음

우리영화 전여빈 프로필 나이 출연 드라마 영화 키 결혼 송중기 이다음

전여빈은 오는 13일 저녁 9시 50분 첫 방송하는 SBS 새 금토드라마 '우리영화'(극본 한가은, 연출 이정흠)로 시청자들과 만나는데요.

 

SBS 금토드라마 ‘우리영화는 다음이 없는 영화 감독 ‘제하(남궁민)’와 오늘이 마지막인 배우 ‘다음(전여빈)’의 내일로 미룰 수 없는 사랑 이야기를 담은 작품.

 

극 중 전여빈은 생의 끝에서 주연이 될 기회를 얻게 된 시한부 배우 이다음 역을 맡았습니다.

 

 

난치병을 앓고 있지만 배우라는 꿈을 안은 채 하루하루를 누구보다 씩씩하고 활기차게 살아가는, 햇살을 닮은 인물.

 

 

전여빈은 이러한 이다음으로 분해 안방극장을 밝은 빛으로 물들일 예정.

 

어떠한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맑은 성정과 열정으로 긍정 에너지를 선사할 그녀의 모습에 벌써부터 많은 궁금증이 모이고 있는데요.

 

그간 전여빈은 장르불문 다양한 작품에서 끊임없이 연기 변신을 시도하며 한계 없는 캐릭터 소화력을 입증해 왔죠.

 

 

이는 ‘우리영화‘가 첫 정통 멜로 도전임에도 불구, ‘이다음‘을 통해 꺼내 보일 그녀의 새로운 얼굴이 기대감을 자아낼 수밖에 없는 이유.

 

때로는 애틋하게, 때로는 찬란하게 안방극장을 따뜻하게 물들일 그녀의 감성 연기는 매주 금, 토 밤 9시 50분 방송되는 ‘우리영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여빈 프로필 나이 출연 드라마 영화 키 결혼 송중기 우리영화 이다음

전여빈 나이는 1989년 7월 26일 (35세)입니다.

 

고향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포남동.

 

 

본관은 정선 전씨 (旌善 全氏).

 

키는 166cm, A형.

 

 

가족은 아버지는 어린 시절에 작고, 어머니, 사진작가인 오빠 전윤영(1985년생), 남동생(1995년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성덕초등학교 (졸업), 관동중학교 (졸업), 강릉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 (방송연예학 / 학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엠엠엠.

 

데뷔는 2015년 영화 <간신>

 

 

팬덤은 국내 온빛, 해외 비니즈.

 

MBTI는 INFJ입니다.

 

배우 전여빈은 의대 진학을 위해 준비했으나 성과를 내지 못했고, 배우의 꿈을 키워나가기 시작했는데요.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고 넉넉하지 않은 형편에 어머니가 연기학원 지원을 해주었는데학원을 한달 다닌 후 대학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연극을 배우기 위해 연극 스태프로 2~3년가 일했다고.

 

 

배우에 대한 열망이 커지던 차에 친오빠(전윤영 사진작가)가 찍어준 프로필 사진을 SNS에 올린 것을 영화 관계자가 보고 오디션 제의를 받아 배우로 데뷔하게 되었죠.

 

 

배우 전여빈은 매 작푸마다 분위기와 얼굴이 달라지는 특징이 있는데요.

 

 

단아하고 묘한 느낌이 많이 든다는 평.

 

대체적으로 화보에서는 세련되고 시크하고 전업 모델 느낌이 많이 나오죠.

 

광고에서는 커리어우먼이나 단정한 모습을, 영화에서는 처연하고 슬픈 역이 많았고, 드라마에서는 밝고 명량하고 도시적인 이미지가 있습니다.

 

송중기와 함께한 드라마 '빈센조'를 제외한 대부분의 작품에서 화려한 역할을 거의 한 적이 없는데요.

 

그러나 메이크업을 한 시상식 등의 사진들을 보면 이목구비가 상당히 뚜렷하죠.

 

 

그녀는 출연 영화 '하얼빈'에서 공부인 역을, '검은 수녀들'에서 이수영 미카엘라 수녀역으로 송혜교와 연기.

 

 

그리고 2017년 부산국제영화제와 서울독립영화제 본선경쟁 부문 상영작이자 제51 회 시체스 영화제 초청작인 '죄 많은 소녀', 제76회 칸 영화제 비경쟁부문 초청작 '거미집', 2020년 제77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 상영작 '낙원의 밤' 등이 있죠.

 

이 영화들로 전여빈은 청룡영화상, 대종상, 부산국제영화제 등 국내 유수의 영화제에서 상을 수상하기도.

 

드라마는 '구해줘', '빈센조'. '글리치', '너의 시간 속으로', '멜로가 체질', '라이브' 등에 출연.

 

 

2025년 SBS '우리영화'와 ENA '착한 여자 부세미'에 출연합니다.

 

송중기는 '빈센조'의 명장면을 꼽아달라는 요청에도 전여빈과 함께한 어머니 오경자(윤복인)의 장례식장 신을 언급.

 

송혜교는 "원래 전여빈이라는 배우를 너무 좋아했다. 넷플릭스 영화 '낙원의 밤'을 잘 봤고, 드라마 '멜로가 체질'도 좋아했다"

"개인적으로 팬이다"라고 인터뷰한 바 있죠.

 

 

 

전여빈은 작품을 하지 않고 쉴 때는 산책을 한다고.

 

또한 의외로 술을 잘 못 마셔서 친구와 커피 마시며 얘기를 나누고 높은 산을 잘 오르지 못해 낮은 산을 종종 탄다죠.

 

'2022 차세대리더' 100인 인터뷰에서 전여빈은 면허증은 있는데 차가 없어서 운전 연습을 해서 드라이브를 해보고 싶다고.

 

또 활동적인 걸 못 해봐서 서핑이나 스카이다이빙도 해보고 싶지만, 제일 하고 싶은 건 드라이브라고.

 

 

2023년 제44 회 청룡영화제 여우조연상 수상소감이 화제가 되어 인스타그램에서 1000만 조회수가 됐었죠.

 

드라마 대박기원합니다.

 

기부 천사이자 연기 괴물 전여빈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