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훈 나이 키 프로필 근황 갤러리 라포엠 뜻 카운트테너 뜻
이번 주 열린음악회에 최성훈이 나와 What a Wonderful World 등을 부릅니다.
오늘은 최성훈 나이 키 프로필 근황 갤러리 라포엠 뜻 카운트테너 뜻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성훈 나이 키 프로필 근황 갤러리 라포엠 뜻 카운트테너 뜻
최성훈 열린음악회 1517회 What a Wonderful World
열린음악회 <제 1517회>
녹화일시: 2025.02.25 (화) 19:30~
방송일시: 2025.03.16 (일) 18:00~
장 소: KBS홀
◎ 출연진
01. 내 고향의 봄 + 꽃타령 / 김율희
02. 사랑가 / 김율희
03. What a Wonderful World / C.Ten 최성훈
04. Hymne A L'Amour (사랑의 찬가) / C.Ten 최성훈
05. 대답 없는 너 / 김종서 밴드
06. 세상 밖으로 / 김종서 밴드
07. 아름다운 구속 / 김종서 밴드
08. Feeling Good / 존박
09. 꿈처럼 / 존박
10. HOT MESS / EVNNE (이븐)
11. Badder Love / EVNNE (이븐)
12. 봄비 / 이은하
13. 당신께만 / 이은하
14. 미소를 띄우며 나를 보낸 그 모습처럼 / 이은하
최성훈 나이 키 프로필 근황 갤러리 라포엠 뜻 카운트테너 뜻
최성훈 나이는 1989년 5월 5일(35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학력은 대구성남초, 대구구남중, 경북예술고 음악과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성악과 예술사, 파리시립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제네바국립고등음악원 성악과 석사를 마쳤죠.
가족은 부모님과 누나 2명이 있고, 결혼은 미혼입니다.
혈액형은 O형.
성부는 카운터테너.
MBTI는 ISFJ, ESFJ
소속사는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입니다.
최성훈은 성악가이며 성부는 카운터테너로 JTBC 팬텀싱어 3의 우승팀 라포엠의 멤버이죠.
2020년 JTBC <팬텀싱어 3>에 참가해 팬텀싱어 역대 시즌 최초로 정통 카운터테너로서 결승에 진출하여 라포엠으로 최종 우승.
다섯 살 때 피아노를 연주하며 처음 음악을 시작.
초등학교 시절부터 중학교 졸업 전까지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서 보이 소프라노로 활동했는데, 이때의 경험은 자연스럽게 그가 음악을 계속 공부하도록 이끌었고 결국 카운터테너가 되겠다는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하죠.
경북예술고등학교에 학교 역사상 최초의 카운터테너 전공이자 실기장학생으로 입학하며 본격적으로 카운터테너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요.
한국예술종합학교(KNUA) 예비학교 예술영재 실기과정 Pre-college를 거쳐 2008년 한예종 음악원 성악과 입학.
테너 최상호에게 사사했으며 2014년 성악 예술사(학사) 학위를 받고 졸업했습니다.
이후 프랑스 유학길에 올라 파리시립음악원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만장일치로 졸업했으며 베르사유 바로크 음악센터를 수료.
이후, 스위스 제네바국립고등음악원에서 성악 석사과정을 마쳤고, 이때 콘트랄토 겸 지휘자 Nathalie Stutzmann에게 사사했습니다.
동시에 프랑스ㆍ스위스ㆍ벨기에ㆍ이탈리아 등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콩쿠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요.
프랑스, 스위스 로잔 오페라 하우스ㆍ제네바 빅토리아 홀 등 유럽 각지 공연장에서 오페라 가수와 솔리스트로 활동하는 등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죠.
라포엠으로 데뷔 후, 카운터테너이자 클래식 크로스오버 가수 최성훈으로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2022년 1월 EMK엔터테인먼트와 개인 전속계약을 체결했으며, Movement Series로 첫 개인 콘서트를 열었고, 2023년 6월 EMK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종료되었죠.
카운트테너 뜻은 여자 음역인 콘트랄토나 메조 소프라노 음역을 노래하는 남자 성악가를 말하는데요.
변성기를 거친 후에도 훈련된 가성으로 높은 음역을 구사하고요.
카운터테너란 말의 뜻이 모호하기 때문에 메일 소프라노(Male soprano)라고 하거나 메일 알토(Male alto)라고도 부르기도 하죠.
라포엠 뜻은 '라'는 보헤미안, '포엠'은 시라는 뜻인데요.
라포엠(LA POEM)은 자유롭게 음악하면서 많은 사람의 마음속에 남아있는 한편의 시처럼 음악을 하겠다는 포부로 만들어지 팀명입니다.
최성훈이 속했던 라포엠은 팬텀싱어 시즌 최초로 성악 4중창 팀이며, 세계최초 유일무이 카운터테너가 있는 팀이었는데요.
꽉찬 소리, 꽉찬 성부로 엄청난 사운드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이 팀의 장점이었죠.
최성훈은 2021년 tvN 드라마 빈센조의 OST 첫 주자이자, 라포엠 멤버들 중 OST 첫 주자로 발탁되어 를 불렀는데요.
그는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화려하며 폭발력 있는 고음을 보여주며 감동을 선사. 그리고 라포엠 완전체로 빈센조의 다른 OST <Lacrimosa[150]>까지 부르기도 했죠.
이후 2022년 3월 롯데콘서트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를 개최하는 등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을 할때는 완벽주의자인데 의외로 겁 많고, 눈물 많고, 긴장하면 급발진하고, 그림 못 그리고, 기계치에, 길도 헷갈리는 등 길치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은근히 헐랭한 허당미도 있다죠.
성냥도 혼자 못 켤 정도로 불을 무서워해서, 생일 브이앱에서 멤버들이 케이크에 불을 붙일 때마다 멀찍이 몸을 빼고 보고 있었다죠. 본인 생일에도 예외는 없다고.
라포엠의 패션피플이자 베스트 드레서이고 머리색을 다양하게 자주 바꾸는 등 패피답게 장발이나 수염 유무 등 스타일링 변화가 다양한 편이며, 머리색 변화도 가장 많은 멤버이죠.
앞으로도 좋은 무대 보여주시길 기대합니다.
최성훈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