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각 나이 키 프로필 형 노래 물론 콘서트 축가 비용
허각이 불후의 명곡 ‘2024 발라드 전쟁 특집’에서 피 튀기는 대결을 펼칩니다.
오늘은 허각 나이 키 프로필 형 노래 물론 콘서트 축가 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각 나이 키 프로필 형 노래 물론 콘서트 축가 비용
허각 불후의 명곡 발라드 전쟁 특집
이번 특집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성 보컬리스트들의 피 튀기는 대결입니다.
이번 특집의 숨은 공신은 바로 허각.
지난 2024 상반기 왕중왕전에서 김기태의 무대를 본 허각은 “이건 반칙이다”라며 전격 ‘복수혈전’을 선언, 남성 보컬리스트의 발라드 전쟁을 발발하며 기획, 연출, 섭외까지 모두 관여한 이번 특집을 완성시켰다고.
이에 허각이 꼽은 국내 최강 남성 보컬리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이번 특집의 설계자 허각을 비롯해 ‘감성 천재’ 먼데이 키즈(이진성), ‘보컬의 교과서’ 임한별,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 신용재, ‘극강의 고음’ DK, 그리고 ‘허스키 보이스 대명사’ 김기태까지 총 6인이 단 하나의 트로피를 두고 불꽃 튀는 경쟁을 벌인다고.
돈독한 친분을 자랑하는 이들은 본격 ‘찐친 토크’를 펼치는가 하면, 히트곡 릴레이 중 돌연 불이 붙어 경연 못지않은 뜨거운 분위기가 형성되기도 했다는 후문.
먼데이 키즈(이진성)와 신용재, DK 등은 농담인 줄 알았던 허각의 제안이 실제로 이뤄져 놀랐다며 이번 특집에 남다른 애정과 열의를 보인다고 하네요.
먼데이 키즈(이진성)는 나미의 ‘슬픈 인연’, 임한별은 김건모의 ‘혼자만의 사랑’, 신용재는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를 선곡해 기대감을 끌어올립니다.
DK는 이문세의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허각은 이승환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김기태는 신용재의 ‘가수가 된 이유’를 선곡, 이들을 통해 새롭게 탄생할 무대에 이목이 쏠리죠.
특히 김기태는 이날 출연진 중 한 명인 신용재의 ‘가수가 된 이유’를 선곡하며, 원곡자 앞에서 무대를 펼칠 예정.
이때 김기태가 이 노래에 얽힌 자신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토로한다고 예고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한껏 치솟습니다.
허각 나이 키 프로필 형 노래 물론 콘서트 축가
허각 나이는 1985년 1월 5일생 39세.
인천 출신.
키는 164cm, 63kg, O형
가족은 부모님, 쌍둥이 형 허공.
아내 이수연과 2013년 10월 3일 결혼해 장남 허건(2014년 3월 14일생), 차남 허강(2015년 12월 19일생)이 있습니다.
아내 이수연 나이는 허각과 동갑인 85년생 39살이며 요가 강사였다고 하네요.
학력은 인천남중학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제주한라대학교 방송영상학 중퇴.
국제사이버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 학사.
소속사는 OS프로젝트.
MBTI는 INFP-A.
허각은 슈퍼스타K2의 우승자로서, 슈퍼스타K2 당시 '가장 교과서적인 가창으로 발라드를 부르는 도전자'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오랫동안 어머니와 떨어져 살고 있었으며, 가정 형편이 어려워 작은 행사 등에서 노래를 부르며 생활비를 벌었다고.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 전까지는 환풍기를 수리하는 거의 막노동에 가까운 일을 하면서 살았다고 합니다.
슈스케 당시 TOP4부터 존박이 강세를 보였던 인터넷 투표로부터 무려 만 표 이상을 앞섰고, 문자투표와 심사위원 점수도 99점을 두 번 받을 정도로 압도적으로 우승.
기적을 노래하라라는 프로그램 캐치프레이즈에 걸맞은 우승자라고 평가됐습니다.
상금을 탄다면 "전세집에서 가족 셋이서 사는 것"이 꿈이라고 했는데, 2011년 1월 말 가족끼리 모여살 수 있는 전세집을 구했죠.
보컬의 대중성과 가창력에서 우위를 점했기 때문에 시청자들이나 타 참가자 팬층 사이에서도 '허각이 우승할 것이다'라는 예상이 많이 나왔으나 난데없이 환풍기 수리공이라는 출신과 가족사, 외모 같은게 강조되면서 다른 면모도 알려졌습니다.
첫 지상파 데뷔는 SBS 나이트라인이지만, 허각 SBS 나이트 라인 뉴스 출연 사실은 슈퍼스타K2 참가 수년 전인 2004년에 SBS 진실게임에서 형 허공과 함께 "진짜 쌍둥이를 찾아라" 편에 나온 적이 있죠.
진실게임 224회 당시 그는 머리를 노랗게 물을 들이고 있었고 허공보다 덩치가 큰 편이었기에 상당히 닮지 않은 외모라 캐스팅.
그 방송 때도 형제가 같이 노래를 불렀는데, 일반인 신분이었다 보니 패널들은 다들 감탄했었다고.
허각의 가창력은 현 세대 보컬리스트들 중 단연 탑으로 불립니다.
슈퍼스타 K2 출연 당시에도 좋은 평가를 받긴 했으나 이 정도 평가는 아니었으며 진성을 쥐어짠다는 악평도 받았었습니다.
그러나 활동 경력이 쌓일수록 음역대도 점점 넓어졌으며 성구전환도 훨씬 부드러워졌고 감성 조절도 훨씬 돋보이게 되었다고.
허각 노래들 중 3옥타브 이상 나오는 고음곡들이 꽤 많은데 일반 남성 파사지오 음역대인 2옥타브 후반대를 적극 사용하면서 3옥타브를 길게 내빼는 형태가 대부분이다보니 일반인들 뿐 아니라 기성 가수들이 도전하기 힘든 곡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소리가 꽉 차있고 마이크 없이도 공연장을 꽉 채울 정도의 큰 성량과 호소력 깊은 특유의 감정섞인 음성을 보유하고 있어 차별점도 꽤 두드러진다고.
중간에 갑상선암 수술로 인해 가창력이 떨어질까라는 팬들의 우려도 있었으나 오히려 더 어려운 곡들을 말끔하게 불러낼 정도로 그러한 우려를 기우로 만들었죠.
정식 데뷔전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할 뻔 했다고.
바로 최고의 사랑에서 주인공 구애정의 친오빠이자 매니저인 구애환 역.
당시 '언제나'의 뮤직비디오에서 이시영의 매니저 역을 맡은 데 이어 한번 더 매니저 역을 맡을 뻔 한 셈.
당시 'Hello' 앨범 준비에 집중하기 위해 거절한 것으로 전해지며, 대신 해당 드라마의 OST였던 '나를 잊지 말아요'가 9화에 등장해 음원차트를 올킬하며 크게 히트했습니다.
쌍둥이 형 허공도 비슷한 일에 종사했으며, 노래 실력도 동생에 못지 않다고.
그래서 둘이서 같이 활동하면 좋겠다는 뜻으로 공각기동대 드립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축가 행사 같은 경우 허각이 소화하지 못 할 스케쥴인 경우 허공이 대신 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물론 허공인 걸 밝히고 간다고.
허각 축가 비용은 200만원 이상이라고 하네요.
경연 당시에도 대단했지만 지금은 완성형 보컬로 각광 받고 있는 허각.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노래, 좋은 활동 이어가시길.
허각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