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상우 나이 키 프로필 아들 노래 가사 근황 부인 사업
슬픈 그림같은 사랑의 가수 이상우가 열린음악회에 나옵니다.
오늘은 가수 이상우 나이 키 프로필 아들 노래 가사 근황 부인 사업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수 이상우 나이 키 프로필 아들 노래 가사 근황 부인 사업
가수 이상우 열린음악회 1504회 출연
11월 24일 열린음악회 1504회 출연진
01. 별이 진다네 / 여행스케치
02. 산다는건 다 그런게 아니겠니 / 여행스케치 + 은주(써니힐)
03. 슬픈 바다 / 조정현
04. 그 아픔까지 사랑한 거야 / 조정현
05. 난 아직도 널 / 작품 하나
06. 젊은 태양 / 작품 하나
07. 첨밀밀(甛蜜蜜) / 김혜영
08. 삐딱선 / 김혜영
09. 슬픈 그림같은 사랑 / 이상우
10.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 이상우
11. 당신만이 / 이치현 밴드
12. 밀애 / 이치현 밴드
13. 추억의 밤 / 이치현 밴드
한편 8090 대표 발라드 가수 이상우는 오는 12월 15일 연대 대강당에서 열리는 ‘1 to 10 레전드 콘서트’의 여덟 번째 주자로 무대에 오른다고.
‘1 to 10 레전드 콘서트’는 대한민국 대중음악사에 뚜렷한 족적을 남긴 10팀의 레전드 아티스트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출연하는 공연 시리즈.
신한카드와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사 고양이수염이 공동 기획한 이번 콘서트는 5070 세대 장년층 관객을 비롯해 전 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이상우는 1980년대 후반부터 활약하며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비창’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발라드 가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습니다.
그의 서정적인 가사와 감미로운 음색은 오랜 세월 동안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죠.
슬픈 그림같은 사랑 이상우 동영상 ▼
특히, 이번 공연은 이상우가 가수로서 무대에 설 뿐만 아니라, 이 콘서트를 기획한 기획사 ‘고양이수염’의 대표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습니다.
매 회차 공연에서 마이크를 잡고 감사 인사를 전하던 그의 입담에 많은 관객들이 매료되어 티켓 판매 러쉬가 이어지고 있죠.
이번 공연은 알차게 준비되어 있는데 감성적인 발라드 무대를 통해 관객들의 추억을 환기시키고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코너를 통해 마치 다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파티 같은 공연을 선물할 예정.
‘1 to 10 레전드 콘서트’는 6월 015B의 공연을 시작으로, 노사연, 박남정, 김종서, 조관우, 이치현과 벗님들까지 총 여섯 팀이 성공적인 공연을 마쳤습니다.
이어서 일곱 번째 사랑과 평화, 여덟 번째 이상우 무대 이후, 내년 2월 김현철과 김경호의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하며 10회차 콘서트가 마무리될 예정.
콘서트 티켓은 인터파크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신한카드 결제 시 50% 할인 파격 혜택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가수 이상우 나이 키 프로필 아들 노래 가사 근황 부인 사업
가수 이상우 나이는 1963년 8월 25일생 61세입니다.
부산 출신.
키는 172cm, 64kg, B형
가족은 3남 2녀 중 다섯째
아내 이인자 사이에 장남 이승훈(1994년생), 차남 이도훈(2005년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부산동고등학교, 동아대학교 응용통계학 학사.
소속은 고양이수염 대표이사, 상우씨 밴드.
이상우는 1988년 MBC 강변가요제에 참가해 슬픈 그림같은 사랑을 불러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당시 강변가요제 시상에서 이상은과 막상막하의 접전을 벌였죠.
경연 마지막 순서의 이상은의 '담다디'가 모두의 뇌리에 강하게 남아서 그랬지, 이상우 역시 대상을 받아 마땅할 정도로 실력을 뽐냈습니다.
당시, <담다디> , <슬픈 그림같은 사랑> 나란히 가요톱텐 상위권에 오르며, 큰 인기를 누렸죠.
1989년 강변가요제 입상 이후 1집 "채워지지 않는 빈 자리"를 발표했으며, 김성란,박정원 콤비가 다시 만난 곡 바람에 옷깃이 날리듯이 연이어 히트 하면서, 신인 가수로써 주목을 받았습니다.
1990년에 발표한 2집에 수록된 A면 2번째 곡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으로 당시 KBS 가요톱텐 5주 1위 골든컵과 MBC 등 지상파 순위 차트 1위를 여러 번 석권할 정도로 메가히트 하면서, 인기를 얻었으며 사랑하는 연인에게 첫 고백을 하러가는 설렘을 노래한 이 노래는 산뜻한 멜로디와 일상적인 가사의 조화로 현재도 애창될 정도로 명곡으로 남아있습니다.
게다가 그동안 발라드 가수로 인지도가 높던 이상우가 선보이던 '피노키오춤'이 매우 인상 깊었죠.
그때 당시에도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재밌게도 비슷한 시기에 김상배가 불러 히트한 <몇 미터 앞에다 두고>랑 헷갈려 하는 중장년층들도 있다고.
이후 후속곡인 <이젠>도 가요톱텐에서 통산 3주 1위를 달성하면서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1991년 지금까지도 오태호의 명곡으로 회자되는 3집의 타이틀곡 하룻밤의 꿈으로 가요톱텐에서 두번째 골든컵을 수상하면서 크게 히트했으며 후속곡인 <오! 사라>도 개그 소재로도 이용되고, 많은 인기를 얻었죠.
하지만 이후로는 내리막길.
1997년 <부르면 눈물 먼저 나는 이>이 실린 앨범인 5집 활동을 마친 이후, 가수 활동은 거의 하고 있지 않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대신에 사업 쪽으로 진출해 개인 사업체와 공연 기획 등에 종사하다가 지금은 연예 기획사를 운영하고 있죠.
특히 장나라, 한가인을 발굴해 낸 걸로 유명.
한편, 휘성도 발굴했는데, 이상우가 강변가요제 3차 예선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었는데, 3차 예선에서 탈락한 휘성의 실력이 아까워서 회사에 스카우트했다고 합니다.
휘성이 하루에 8시간씩 노래 연습을 했다며, 그렇게 노래 연습을 하는 친구는 처음 봤다고 합니다.
2017년 4월 2일, 4월 9일에 방송된 복면가왕에서 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할거야 파티왕이라는 이름으로 참여.
'알 없는 안경'을 끼게 된 이유는 《강변가요제》 참가 당시 이상은이 안경을 권하고 빌려줬는데 정작 생방송 당시에는 안경을 잃어버려서 못 썼다고 합니다.
어느 쇼 프로에서 진행자의 질문에 "안경 낀 게 나아보여서요"라고 대답했었죠.
2004년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그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알 없는 안경'을 더 이상 끼지 않고 도수 없는 알을 넣었다고 밝히기도.
슬하에 아들 2명을 두고 있는데, KBS의 인간극장에 장남인 이승훈 군과 함께 나온 적이 있습니다.
발달장애를 겪고 있는 장남을 정성으로 보살피는 모습을 보며 많은 이들의 눈물샘을 훔쳤고, 이상우도 그 일을 계기로 하여 발달장애를 키우는 부모들을 위한 사회 활동을 활발히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발달장애 극복에 수영이 좋다고 해서 장남에게 수영을 시켰는데, 장남은 한때 수영선수로 활동하며 전국 4위를 찍은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이상우는 아들과 함께 공익광고를 찍었으며, 발달장애우 복지사업을 위한 대규모 장기 공연을 열기도 했죠.
이후 장남은 대회 참가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껴서, 현재는 선수 활동을 중단하고 대학에서 트럼펫을 전공했으며, 오케스트라 연주 단원으로 활동 중이라고 하네요.
이상우 데뷔 후 한동안 정말 대단했었죠.
최진실과 광고도 많이 찍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후 사업가로 변신해 잘나가는거 같았는데 아이들도 잘 키우고 다이나믹한 인생이군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행복한 가정, 왕성한 활동
이어나가시길 빌겠습니다.
이상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