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자들 김성준 부사장 나이 프로필 시몬스 학력 책
오늘 강연자들에 유명 마케터이자 강연계 핫피플 김성준 부사장이 나옵니다.
오늘은 강연자들 김성준 부사장 나이 프로필 시몬스 학력 책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연자들 김성준 부사장 나이 프로필 시몬스 학력 책
강연자들 김성준 부사장
침대 기업 탑티어 시몬스, 그 과정의 일등공신, 김성준 부사장 입사 7년 만에 부사장으로 초고속 승진할 수 있었던 비결과 취향 각색 MZ를 겨냥한 ‘흔들리지 않는’ 마케팅 전략까지 풀어 준다네요.
또 대기업 부사장님이 들려주는 면접&회사 생활 꿀팁까지 들을게 많을 것 같습니다.
지난 8월에도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에서 시몬스 부사장인 김성준 작가의 라이프스타일 클래스 강연이 소셜 비헤이비어라는 주제로 진행됐죠.
이날 김성준 작가는 강연을 통해서 남다른 관점으로 고객의 행동을 설계하고 유발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저자는 지금 기업이 생각해야 하는 건 ‘어떻게 소비자의 행동을 설계하고 유발할 수 있을 것인가’라고 날카롭게 지적했습니다.
저자는 특히 사진과 동영상 등 보이는 것에 민감한 MZ세대를 타깃하기 위해서 인스타그램을 주목합니다.
‘하이브리드 시대’에 MZ세대를 타깃하려는 기업이라면 자신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먼저 만들고 SNS에 보낼 것이 아니라, 이렇게 MZ세대가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고, 찾아보고 싶을 만한 콘텐츠를 역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하죠.
이처럼 저자는 대부분의 마케팅을 플랫폼에 어떤 특징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지를 먼저 이해하고, 그 플랫폼에 맞춰 각기 다른 전략을 펼쳐 좋은 성과를 얻었다고 하네요.
김성준 시몬스 브랜드전략부문 부사장은 미래에 살아남길 원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있다고 말합니다.
바로 ‘ESG’다. 환경에 대한 실천(Environment), 사회에 대한 환원(Social), 건강한 지배 구조(Governance)를 일컫는 ESG는 단순히 기업의 이미지 재고 차원에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요즘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위해서 필수라고 역설했죠.
강연자들 김성준 부사장 나이 프로필 시몬스 학력 책
김성준 부사장 나이는 1977년 4월 10일생 (47세)
서울특별시 출신
학력은 파슨스 디자인 스쿨 (디자인경영학/학사)
경력은
에르메네질도 제냐 뉴욕지사
에르메네질도 제냐 한국지사
CJ 오쇼핑 브랜드 컨설턴트
연성대학교 겸임교수
김성준 부사장은 뉴욕 파슨스 디자인 스쿨에서 디자인 경영학을 공부한 뒤 에르메네질도 제냐 뉴욕 지사에서 근무했다고.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에르메네질도 제냐 한국 지사, CJ 오쇼핑을 거쳐 2015년 시몬스에 합류했다고 합니다.
7년 만인 2022년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시류를 꿰뚫는 독창적인 마케팅과 통찰력 있는 브랜딩으로 시몬스를 두터운 MZ세대 팬덤을 보유한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로 탈바꿈시키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천상 마케터.
뿐만 아니라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하는데 앞장서야 한다는 것’을 업의 본질로 삼는 시몬스 안정호 대표의 경영철학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선순환 창출을 위한 ESG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 콘셉트의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 프로젝트가 큰 인기를 끌었는데 바로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이를 통해 시몬스는 리빙업계에선 유례없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두터운 팬덤을 구축했죠.
시몬스는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2020년 4월, ‘소셜라이징’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인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를 성수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김성준 부사장을 포함한 업계 최고의 전문가와 시몬스 내부 인력의 프로젝트 유닛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그룹 '시몬스 디자인 스튜디오'는 각 매장에 들어선 지역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다양한 콘셉트의 이색 굿즈는 MZ세대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죠.
하드웨어 스토어의 흥행 성공을 발판 삼아, 2021년과 2022년부터 2023년에는 해운대와 청담에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선보이며 오픈런과 굿즈 완판 등의 흥행을 이어 나갔습니다.
특히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의 누적 방문객은 20만 명이 넘었으며 약 11억 원의 매출을 창출했고 이를 통해 김성준 부사장은 업계에 널리 퍼져 있는 ‘마케팅은 돈만 쓴다’는 선입견을 깼습니다.
2023년 12월에는 기존 공간팀, 아트팀, 브랜딩팀이 주축된 디자인 스튜디오를 법인화 해 ‘시몬스 디자인 스튜디오’라는 ESG 브랜딩 컴퍼니를 세웠죠.
보통 신사업 하면 기존 사업과 유사한 상품군으로 확대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시몬스 디자인 스튜디오는 ‘ESG 브랜딩’을 주제로 기업 대 기업(B2B) 교육 사업과 2025년에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공간 컨설팅, 더불어 ‘이천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김성준 부사장은 유튜브 채널 월급쟁이 부사장을 론칭했죠.
이는 시몬스 디자인 스튜디오의 첫 번째 유튜브 프로젝트로 월급쟁이들의 애환은 물론 마케팅 업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취준생 및 월급쟁이들이 궁금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김 부사장은 2024년 6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하이브리드 시대를 위한 브랜딩 안내서 『소셜 비헤이비어』를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강연자들 뿐만 아니라 여러 강연에서 시대의 흐름에 맞는 내용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고 있는 김성준 부사장.
앞으로 그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