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 나이 키 프로필 부인 부활 권인서 콘서트 알리 소향
가수 정동하가 ‘열린음악회’에서 후배 권인서와 특별한 듀엣 무대를 선보입니다.
오늘은 정동하 나이 키 프로필 부인 부활 콘서트 알리 소향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동하 나이 키 프로필 부인 부활 권인서 콘서트 알리 소향
정동하 열린음악회 권인서
정동하는 오는 16일 오후 6시부터 방송되는 KBS1 ‘열린음악회’(연출 조준희) 제1514회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은 ‘영원한 친구’라는 주제로 꾸며지며 정동하를 비롯해 권인서, Sop, 박성희, 지원이, 강혜원, 브브걸, 육중완밴드가 출연하죠.
정동하는 ‘생각이나’, ‘추억은 만남보다 이별에 남아‘ 두 곡의 히트곡을 열창.
자신만의 애절한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매 무대 감동을 선사하는 정동하인 만큼, 이번에도 정동하가 선보일 독보적인 무대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이날 같은 소속사 후배인 가수 권인서가 함께 출연해 정동하와 특별한 듀엣 무대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권인서 나이는 2001년생 24살.
서울예대 실용음악과 출신이라고 하네요.
두 사람은 러브홀릭스 원곡의 ’butterfly‘를 선곡, 완벽한 호흡과 시원시원한 보이스로 훈훈한 분위기 속 충만한 희망을 선사할 예정.
정동하는 ‘용인과학예술대학교’ 전임교수로 활동중이며 방송, 공연, 라디오, 뮤지컬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5월 리메이크 신곡 ‘또르르’를 발매했으며 ‘사랑한다는 그 이유만으로’, ‘이미 슬픈 사랑’, ‘여자는 말 못하고, 남자는 모르는 것들’ 등 활발한 앨범 활동을 펼쳤죠.
최근에는 알리와 함께 ‘THE GREATEST : 불후의명곡 정동하X알리 전국투어‘를 진행 중.
열린음악회 이번 주 출연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1513회 - 영원한 친구>
◎ 출연진
01. 생각이 나 / 정동하
02. 추억은 만남보다 이별에 남아 / 정동하
03. Butterfly / 정동하 + 권인서
04. 꽃구름 속에 / Sop.박성희
05. Italian Street Song / Sop.박성희
06. 자기야 화이팅 / 지원이
07. 그냥 가면 어쩌나 / 강혜연
08. 너는 내 남자 / 강혜연 + 지원이
09. Rollin' / 브브걸(BBGIRLS)
10. Love 2 / 브브걸(BBGIRLS)
11. 오래된 친구 / 육중완밴드
12. 세상만사 / 육중완밴드
13. 영원한 친구 / 육중완밴드
정동하 나이 키 프로필 부인 부활 권인서
정동하 본명은 정재환(鄭宰煥)
나이는 1980년 4월 17일 (44세)
고향은 서울입니다.
키는 178cm, 65kg, A형
본관은 초계 정씨
가족은 부모님, 형
아내와 슬하 자녀 2명이 있습니다.
학력은 관악고등학교 (졸업), 선문대학교 (국어국문학 / 학사),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음악학부 / 전문학사)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소속사는 뮤직원컴퍼니
MBTI는 ENTJ입니다.
정동하는 2005년부터 2013년까지 9년간 대한민국 락 그룹 부활의 보컬로 활동한 후, 2014년부터는 솔로로 활동 했습니다.
데뷔 이후 처음 3~4년 정도는 빛을 못 보았으나 발전을 거듭하며 2009년부터 찾아온 부활의 새로운 전성기를 함께한 보컬이죠.
이후 솔로로서도 이렇다 할 휴식기 없이 공연과 앨범, 방송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정동하의 가창력은 모두가 인정하는데 저음 고음 가성 말할 것 없이 천상의 목소리라고 하죠.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변화무쌍한 색깔을 보여주는 카멜레온 보컬.
음악적 스펙트럼이 넓어 발라드, 락, 댄스, 재즈, 블루스, 뮤지컬, 심지어 동요까지 소화한다고 하네요.
경연 프로그램들에서 오랜 기간 뛰어난 활약을 펼친 이유이기도 하죠.
자신에게 곡을 맞추기보다는 다양한 곡들에 자신을 맞추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며, 실제로 곡에 따라 전혀 다른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복면가왕에서 부른 '주문-MIROTIC'과 불후의 명곡에서 부른 '섬 집 아기'를 비교해 들어보면 같은 사람인가 싶을 정도.
복면가왕에서 김현철은 에헤라디오가 상반된 노래들을 들려주자 가면 속 인물이 바뀐 게 아니냐고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2014년 1월 정동하의 결혼식에 부활 현 멤버가 아무도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불화설이 돌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밝혀졌지만 당시 부활 멤버였던 서재혁, 채제민과는 가끔 연락하고 만나기도 하는 등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채제민이 직접 정동하의 콘서트에 오기도 했으며, 채제민의 요청으로 정동하가 자선 콘서트에 재능 기부를 한 적도 있죠.
진행을 맡은 채제민과의 토크 영상 그러나 결혼식 불참과 관련한 김태원의 발언을 보면 적어도 김태원과는 불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김태원은 "넘어가 주어야 하는 일들이 있는데 때로는 그냥 넘어가 주지 않음이 그(정동하)의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고 말한 바 있죠.
김태원은 이후 몇몇 인터뷰에서 정동하의 탈퇴로 인해 심적으로 힘들었음을 내비친 바 있습니다.
2014년에 결혼한 아내에 대해선 자세히 알려진 게 없는데 일반인인 만큼 사생활 보호를 위함인 듯.
대학 시절 밴드 동아리에서 만난, 첫사랑이자 동갑내기인 여자친구와 8년의 열애 끝에 2014년 1월 결혼했습니다.
동아리에서 여자친구는 키보디스트였고 결혼하던 시점에서는 일반 회사원이라고만 알려졌죠.
정동하가 라디오에서 밝히길 5년 정도 헤어졌던 시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헤어진 동안 군 생활을 하고 연습생을 거쳐 부활에 합류했는데 TV에 나온 정동하를 본 그녀가 '잘 된 것 같아서 보기 좋다'며 '늘 응원하겠다'는 우정 어린 메일을 보낸 것.
이에 여자친구를 그리워했던 정동하가 그녀를 붙잡으면서 다시 만나 결혼까지 골인했다고 하네요.
2020년 김태원이 정동하의 아내에 대해 잠깐 언급한 것에 따르면 "굉장히 사람이 괜찮다"고 하네요.
정동하 예명은 서재혁이 지었다고 합니다.
알리, 소향과 콘서트를 하면 인기가 엄청 좋다고 하네요
착하고 인성이 좋은걸로도 유명한 정동하.
앞으로도 좋은 활동 계속 이어가길.
정동하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