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형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베이시스 노래
SBS 예능 '틈만 나면'에서 개그맨 유재석, 싱어송라이터 정재형이 '토크 유튜브'의 원조 논쟁을 펼칩니다.
오늘은 정재형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베이시스 노래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재형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베이시스 노래
정재형 틈만 나면 유재석
‘틈만 나면,’에서 유연석을 사이에 둔 유재석과 정재형의 삼각 로맨스가 발발합니다.
SBS 예능 프로그램 ‘틈만 나면,’ 녹화에서 정재형은 ‘보너스 쿠폰 0개’에 당첨돼 첫 스타트부터 ‘최고의 똥손’에 등극하죠.
이 가운데 정재형은 게임 시작 전부터 “잠깐만! 너무 긴장했어”라며 심장을 부여잡으며 본격적인 약체 활약을 예고.
정재형은 불안하다 싶으면 “문제 바꾸지 마! 손도 대지 마!”라고 제작진을 꼼짝 못 하게 하더니, 급기야 “여기 전화 찬스 없어요?”라고 끝없는 우기기에 나서 현장을 발칵 뒤집는다고.
게다가 정재형이 ‘불어 해석’으로 생각지도 못한 정답을 제안, 제작진의 입을 떡 벌어지게 한다고 전해져 흥미를 한층 높입니다..
특히 유재석과 정재형이 유연석을 두고 사랑의 쟁탈전을 벌이기도..
이날 유연석은 ‘토크 베테랑’ 유재석, 정재형, 이적 사이에서도 탁월한 예능감으로 세 형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은 바. 정재형은 “연석아 (유튜브) 기다리고 있다~”라며 본격적인 구애(?)에 나서 유연석을 화들짝 놀라게 하죠.
그러자 유재석은 “전화 받지 마! 너 전화 받지 마!”라고 다급히 유연석 단도리에 나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
또 정재형은 틈만나면에서 유재석을 향해 "'요정재형'은 건들지마"라고 견제에 나서죠.
그러자 유재석은 "원래 형은 브이로그였잖아"라고.
유재석은 "갑자기 우리 되는 거 보고 바꿨지"라고 하며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핑계고'가 정재형이 진행하는 '요정재형'보다 토크 유튜브를 먼저 시작했음을 밝혔습니다.
이에 정재형은 "유튜브는 우리가 먼저 시작했는데"라며 울컥.
게임을 진행하던 중 정재형은 가수 이적에게 "요정 투어로 산토리니 같이 갈래?"라며 즉석 캐스팅을 시도하자 이번에는 유재석이 "형 또 나 따라하려고"라며 여행 컨텐츠인 '풍향고' 지키기에 나서는 모습.
정재형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베이시스 노래
정재형 나이는 1970년 1월 12일 (54세)입니다.
은근 나이 많죠.
고향은 서울
키는 171cm, O형
학력은 도봉중학교 (졸업), 용문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89 / 음악학사), 파리 에꼴 노르말 음악원 (작곡 · 영화음악 / 석사)
파리에서 음악공부한 걸로 유명하죠.
직업은 작곡가, 가수, 프로듀서입니다.
MBTI는 INTP.
소속사는 안테나
정재형은 한양대학교 작곡 재학 당시 찢어진 청바지 등 파격적인 패션으로 학교를 다녀서 선배들에게 한번씩 얻어맞는 일도 흔했다고 하네요.
1995년 쌍둥이 자매인 김아연, 김연빈과 함께 베이시스를 결성하여 데뷔했습니다.
이후 베이시스의 작곡을 도맡아 하며 '내가 날 버린 이유', '좋은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등의 곡들로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처음에는 한양대학교 관현악과에 다니고 있었던 김연빈이 정재형에게 곡을 써 달라고 요청했는데 정재형이 쓴 곡이 너무 대중적이지 않은 곡이라 반응은 시원치 않았다고 합니다.
제대 후 김아연, 김연빈 자매가 같이 그룹을 결성해 보자는 제의를 받아 대중음악계에 뛰어들게 됐는데 당시 베이시스 1집의 프로듀서는 정재형과 같은 학교 같은 과 선배인 김형석이었다고.
베이시스의 해체 후 1999년에 솔로로 데뷔하여 활동한 후 프랑스로 건너가 유학길에 오르게 됩니다.
이 때 파리에서 생활하던 내용이 본인의 책에도 나오며, 이후 OST 참여 등으로 간간이 모습을 보이다가 2008년에 귀국, 솔로 3집으로 복귀하여 현재까지 활동 중.
노래 못하기로 유희열과 서로 싸운다고.
정재형의 진짜 매력은 작곡 능력과 피아노 실력.
작곡의 경우 위 베이시스의 노래들은 말할 것도 없고, 본인 앨범의 모든 곡들을 비롯하여 서지원의 '내 눈물 모아'를 필두로 하여
이소라, 엄정화, 성시경, 이문세, 아이유, 김동률 등의 가수들의 앨범에 작곡, 프로듀서,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참여한 바 있습니다.
피아노에 대해서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가요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실력자라네요.
피아노 전공으로 자주 오해받으며, 2010년에 나온 앨범인 'Le Petit Piano'는 아예 피아노 연주곡으로만 이루어진 앨범이라고 합니다 이봉원이랑 닮은 꼴로도 유명하죠.
베이시스 시절의 노래는 누구나 부르기 상당히 평이한 수준의 노래였으며, 정재형의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맡은 두 쌍둥이 자매가 클래식을 한다는 비주얼만으로도 주목받던 그룹이었죠.
베이시스는 내가 날 버린 이유 가 명곡이죠.
베이시스 내가 날 버린 이유 동영상 ▼
얼굴이 사뭇 다르죠? ㅎㅎ
그 담은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베이시스 참 오랜 추억이 있는 그룹이자 노래들입니다.
세련된 선율과 가사들. 지금 들어도 후지지 않죠.
정재형 모르는 사람이 보면 그냥 연예인들이랑 친한 예능인인가 싶겠지만
알고보면 실력자라는.
근데 주위에 은근 탑 연예인들 많은 듯.
그것도 능력이라면 능력.